본문 바로가기
Minecraft Mod

마인크래프트 포지[Forge]/모드[Mod] 적용 방법

by BLACKDOL 2023. 3. 3.
반응형

 

마인크래프트 [Forge] 설치 방법 및 적용 방법입니다.

 

마인크래프트는 많은 분들이 알다시피 굉장한 자유도를 보여주는 게임입니다.

그것을 도와주는 것들 중에는 [Mod] 라는 것이 있습니다. 원하는 [Mod] 를 추가하여

더욱더 재미있게 마인크래프트를 즐길 수 있죠.

 

[Mod] 를 추가하도록 도와주는 것이 [Forge] 입니다.

[Forge] 의 설치 방법과 적용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반응형

포지[Forge]/모드[Mod] 적용을 하기 위해서는 Java 다운로드가 필요합니다!

자바[Java] 설치 및 다운로드 방법 : https://blackdol.tistory.com/7

 

마인크래프트 1.17 버전 이상부터는 최신 버전의 [Java] 를 요구합니다.

해당내용은 아래글을 참고해 주세요.

 

<마인크래프트 자바 최신 버전 다운로드>


먼저 [Forge] 를 다운로드하기 전에 마인크래프트를 실행시킨 후에 [Forge] 를 적용시키실

마인크래프트 버전을 선택하신 후 한 번 실행시켜주셔야 됩니다!

 

http://files.minecraftforge.net/

Minecraft Forge - 마인크래프트 포지관련 사이트

 

위 사이트에  들어가 줍니다. 그런 후 사이트  왼쪽 중단을 보시면  아래와 같은 모습이 보입니다.

 

 

 

 

다운로드를 원하시는 버전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겁니다.

 

 

'Download Latest' 는 제일최신 버젼이고, 'Download Recommended' 는 권장되는 버젼입니다.

 

 

원하시는 버전의 [Forge] 를 선택하신 후 [Installer] 라고 적혀 있는 것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겁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SKIP'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정상적으로 다운로드가 됩니다.

 

 

▲정상적으로 다운로드된 [Forge]

 

위와 같이 정상적으로 다운로드가 완료되시면 다운로드한 파일을 오른쪽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텐데 중단에 보이시는 '연결 프로그램' 을 클릭해 줍니다.

그렇게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실 텐데 'Java(TM) Platform SE binary' 라는 것을

선택하신 후 '확인' 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가끔씩 여기서 아무리 찾아봐도 'Java(TM) Platform SE binary' 가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밑에 보이시는 'jarfix.exe' 를 다운로드하신 다음 파일을 실행시켜주시면 해결됩니다.

 

jarfix.exe
0.06MB

 

실행시켜주신 다음 다시 시도해보시면 'Java(TM) Platform SE binary' 가 정상적으로 보이실 겁니다.

 

그렇게 '확인' 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겁니다.

 

 

위 화면에서 아무것도 건드리지 마시고 그냥 '확인' 을 누르시고 잠시 기다리면 [Forge] 다운로드가 완료됩니다.

 

 

 

마인크래프트 런쳐를 실행시켜보면 정상적으로 [Forge] 가 적용되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Mod] 를 적용하고 싶으시다면 원하시는 [Mod] 를 다운로드하신 후 '윈도우키+S' 를 눌러

검색창을 열어준다음 검색창에 '%appdata%' 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시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겁니다.

 

 

 

'.minecraft' 라고 적혀있는 폴더를 클릭하여 들어가 줍니다. 그런 다음 아래와 같이

'Mods' 파이을 찾아서 그 파일 안에 적용시키고 싶은 [Mod] 파일들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Forge] 를 설치하고 적용하여 [Mod] 를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끔씩 이렇게 설치하고 적용하는 과정에서 마인크래프트 런쳐 실행이 안 되는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런쳐 실행 오류는 여러 가지 이유와 여러가지 해결법이 있지만 가장 기본적인 해결법으로는

아까 위에서 말씀드렸던 '.minecraft' 폴더를 아예 통째로 삭제하신 후에 다시 시도해보시면 해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minecraft' 폴더를 삭제하는 것은 저장돼있는 마인크래프트 기록을

다 지우는 것이어서 마인크래프트 런쳐를 실행시키면 다시 로그인을 하셔야 됩니다.

 

이 방법으로 해결되는 이유는 기존에 있던 여러 기록들이 [Forge][Mod] 들과

충돌을 일으키면서 런쳐 실행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것으로 마인크래프트 포지 설치/적용 방법 가 끝났습니다.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은 댓글로 물어보시면 답해드리겠습니다.

부족한 점은 댓글로 피드백해주시면 보완하겠습니다. 저의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